한국지방행정연구원-아주대학교 행정학과, 전문 인력양성 및 연구 교류 위한 업무협약 체결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

한국지방행정연구원-아주대학교 행정학과, 전문 인력양성 및 연구 교류 위한 업무협약 체결

주재복 한국지방행정연구원 원장권한대행(오른쪽)과 윤창근 아주대학교 행정학과장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한국지방행정연구원(원장권한대행 주재복)과 아주대학교 행정학과(학과장 윤창근)는 5월 2일(목) ‘전문 인력양성 및 연구 교류’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아주대학교 율곡관에서 진행된 본 협약식에는 주재복 한국지방행정연구원 원장권한대행과 윤창근 아주대학교 행정학과장을 비롯한 양 기관의 임직원 및 연구원들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양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연구자원과 정책분야 연구과제 기획, 공동학술대회 개최, 대학생 및 대학원생 인턴십 프로그램 운영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해 공동의 이익과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추진됐다.

업무협약의 주요내용은 △인력양성을 위한 정보 및 전문 인력 교류 활동 △인력양성을 위한 전문가·강사 활동 협조 및 인력풀 공유 △R&D, 정책분야 연구과제 기획·수주·실행 등 공동협력 △공동학술대회, 연구세미나 개최 △대학생, 대학원생 인턴십 프로그램 운영 △기타 양 기관 간 연구 및 인력양성 관련 교류 협력에 관한 사항 등이다.

이를 통해 한국지방행정연구원과 아주대학교 행정학과는 기술-인문 융합인재 양성과 기능을 확대할 계획이다.

주재복 원장권한대행은 “이론과 실전의 융합 교육을 통해 문제해결 능력과 융합적 사고를 지닌 인재를 양성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문제”라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지방 여건과 수요에 맞는 융합형 인재를 양성하는데 이바지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윤창근 행정학과장은 “이번 협약은 미래 사회가 요구하는 융합형 인재 양성을 위한 실질적인 발판이 될 것”이라며 “아주대학교와 한국지방행정연구원이 갖고 있는 교육 및 연구의 역량을 결합해 우리 학생들에게 보다 넓은 기회와 실질적인 현장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지역사회와 국가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정책 연구와 인재 양성에 더욱 박차를 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국지방행정연구원 소개

한국지방행정연구원은 1984년 설립된 정책연구기관으로 지방자치 관련 국정 과제 개발, 정책, 제도 입안을 주도하며 지방자치단체에 대한 비전 제시 및 자문, 경영 진단 및 컨설팅 등의 기능을 충실히 수행하는 연구 기관이다. 연구원은 지방자치를 선도하는 중추적 기관으로서 지금까지 수많은 연구 활동을 통해 우리나라 지방자치행정의 발전에 이바지했으며, 자치 분권과 균형 발전 관련 학문적 기반을 구축하는데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언론연락처: 한국지방행정연구원 미래전략연구센터 문혜리 전문연구원 033-769-9931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출처 :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